IIS 7.0 인스퍼레이션 - MSDN 주간 세미나 공지

등록일시: 2007-10-29 16:10,  수정일시: 2018-04-07 11:39
조회수: 5,928
본문은 최초 작성 이후, 약 17년 이상 지난 문서입니다. 일부 내용은 최근의 현실과 맞지 않거나 동떨어져 있을 수 있으며 문서 내용에 오류가 존재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본문을 작성하던 당시 필자의 의견과 현재의 의견에 많은 차이가 존재할 수도 있습니다.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여러 모로 부족한 점이 많지만, 제가 이번 주 목요일 한국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진행하는 MSDN 주간 세미나에 스피커로 서게 되었습니다. 물론, IIS 7.0을 주제로, 지금까지 작성해온 강좌와 번역한 문서들에 대한 총정리의 성격을 띄고 있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제 사이트에 공개된 문서들을 꾸준히 살펴봐오신 분이시라면 제가 다루고자 하는 내용들이 어떤 부분지 충분히 짐작하시리라고 생각합니다. IIS 7.0에 처음 접근하기 위해서는 뭐랄까 반드시 살펴봐야만 하는 부분이랄까 그런 영역들이 존재하니까 말입니다. 다만 개인적으로 제게 주어진 한 시간이라는 세미나 시간이 조금 아쉽습니다. 아무래도 한 시간이라는 시간은 IIS 7.0을 전반적으로 살펴보기만 하기에도 버거운 시간이니까요. 이 아쉬움은 다음 기회를 기약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 순서가 끝나고 나면 곧바로 박경훈님께서 한 시간 동안 실버라이트와 블랜드에 관한 세미나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그 다음 주에는 저와 같은 회사에서 기술이사로 재직중이신 김태영님과 한국 마이크로소프트의 황리건 과장님의 세미나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세 분 모두 실버라이트에 관해서 말씀해주실 예정입니다만, 저도 개발자라서 그런지 개인적으로는 김태영 이사님의 세미나가 많이 기대되는 면이 있습니다. 실버라이트와 ASP.NET AJAX를 함께 사용해서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시키는 부분에 관해서 평소에도 많이 강조를 하셨기 때문인데요. 다른 두 분의 세미나도 기대되지만 평소에 관심을 가졌던 부분이라 그런지 더욱 기대가 됩니다. 아무튼 저 말고는 모두 쟁쟁하신 스피커 분들인지라 평소 IIS 7.0뿐만 아니라 실버라이트와 AJAX에 관심이 있으셨던 분들은 바쁘시더라도 짬을 내서 전체 세미나 시리즈에 꾸준히 참석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